‘패키징: 혁신과 지속 가능성’ 소개
소비자들은 진열대에서 상품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상품의 패키징을 접하게 됩니다. 소비자들은 패키징을 읽으며 상품의 성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는 ‘건강’ 또는 ‘천연’ 등의 키워드로 대표되는 시장을 형성하였습니다. 그리고 이러한 트렌드는 제품의 패키징 소재 그 자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.
패키징은 기업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통로와도 같습니다. 그리고 이제 그 통로의 재료인 패키징 소재에도 기업의 철학을 담을 수 있는 기술과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. 국내외 유수 기업들은 이러한 흐름에 주목하여 패키징의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‘패키징: 혁신과 지속 가능성’ 콘퍼런스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키징 산업의 현 동향에 대해 보다 더 나은 이해를 얻고자 하고, 이 산업에서 선도 역할로 나아가고자 하는 기업과 단체들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.
본 콘퍼런스에서는 혁신적인 패키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, 왜 지속 가능성이 기업의 패키징 전략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야 하는지를 분석해보고 이 전략으로부터 기업은 어떻게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를 논의할 것입니다.
행사에 초대된 국내외 연사들은 아래와 같은 핵심적인 문제들을 다룰 예정입니다.
- 혁신이란 무엇이며, 이것이 한국의 패키징에서 무엇을 의미하는가?
- 왜 지속 가능성인가? 혁신을 통한 지속 가능성은 어떻게 성취되는가? 패키징 산업에서 혁신의 국제적인 동향은 어떠한가?
- 기업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패키징 기술의 동향에 발맞추고, 이 분야의 전문가들과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가?
- 패키징에 종사하는 제조업자들은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어떠한 혁신적 접근을 취해야 하는가? 지속 가능한 패키징의 강력한 혁신의 예는 무엇이 있는가?
- 시장을 “친환경”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? 또 지속 가능한 재료로 패키징한 제품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 수 있는가?
- 제조부터 폐기까지 패키징의 모든 라이프 사이클이 고려될 수 있도록 기업, 소비자 그리고 정부는 어떻게 협업해야 하는가?
주최: 미디어 파트너: